지부설치밎지원사업


더 많은 사람들에게 법률구조사업의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국내의 지방도시, 해외동포를 위한 국외 도시에 지부를 설치하고 지부의 사업을 지원합니다.

         전국에서 '고통받는 이웃들과 함께 할' 인물을 찾습니다!!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은 인간의 존엄성과 법 앞의 만인 평등이라는 이념을 실현 하기 위하여 가난한 자, 억울한 자, 불행한 자, 약자의 인권옹호와 가정에서부터 평등과 정의를 실현하여 이를 사회의 민주화, 나아가서는 세계의 민주화, 인류의 평화와 복지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9년 8월 설립되어 2002년 5월 법무부에 법률구조법인으로 등록된 법률구조기관입니다.

개원 후 12년여 동안 17만 8백여건 이상의 무료법률상담을 통해 우리 주변의 힘없는 이웃들의 시름을 함께 해온 상담원은 서울에 있는 본부를 중심으로 인천지부와 아산지부를 개원한데 이어 전국 곳곳에서 법률구조의 혜택을 보다 손쉽게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지방상담소 설치사업에도 주력하여 그 지역 내에서 보다 원활한 법률서비스 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방에서 상담원을 이끌어갈 뜻 있는 분을 찾습니다.

1. 상담원 지부의 원장님은 법률을 공부하지 않은 분이셔도 됩니다.
   지식과 덕망 있는 분으로 지역사회의 존경을 받는 분으로 지역사회의 존경을 받으시고, 법률 및 사회복지사업에 뜻이 있는 어른이면 됩니다.


2. 상담을 담당할 법 전공의 실무자는 서울 상담원에서 파견합니다.
   실무자의 훈련·재훈련은 본부에서 맡아 실시함으로써 급변하는 사회적 여건에 실무자 들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3. 상담원 지부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도서, 서울상담원에서 제작하는 '법률복지' 소식지, 기타교육 자료 등을 본부에서 보내드립니다.

4. 상담원의 문을 여는 일에서부터 지속적인 운영에 이르기까지 상담원의 축적된 경험을 나누어 드립니다.


문의전화 : (02) 2697-0155, 3675-0142~3
팩    스  :  (02) 3675-0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