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알콜중독으로 인하여 거짓의 거짓속에서 더이상의 결혼생활을 접고자 일단 작은 집을 구하여 분가를 한 후 이혼소송을 할 예정입니다. 제가 경제적으로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으나 집을 구할 형편이 되지않아 친정아버지의 돈을 빌려 집을 먼저 구하고 이사 시점에 맞추어 이혼 소송을 하여 위자료 및 양육비를 받아내어 친정아버지 돈을 갚으려 하고 있습니다.
친정아버지의 현금은 제가 관리하다가 동생들의 통장으로 이전하여 동생들이 관리하고 있어 일단 동생들과 이야기를 하여 남 동생명의로 전세계약을 하고 이사를 먼저 하려 하였으나 여동생이 아버지의 돈이 법적 다툼으로 가서 엉뚱하게 변질되어 아버지 돈을 제가 돌려놓은 내 가정의 돈으로 인정되어 아버지 돈을 날리고 저의 위자료나 양육비가 문제가 생길까봐 일단은 법적으로 안전한지를 알아보고 확신한 후 처리한다는 조건으로 아버지의 돈을 제가 방을 얻는데 허락하고자 합니다.
아버지의 삶이 어땠는지 잘 알고 어떻게 모은 돈인줄 알기때문에 수년을 고민하고 참았습니다. 아직 아버지눈 제가 살고 있는 형편을 제 입을 통해서는 듣지 못하였기에 소문이나 짐작으로만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그런 아버지의 돈이기에 법적으로 휘말리는 것 조차도 싫은것이 저희 친정 형제들의 심정이고 저 또한 당연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친정 아버지 제산에 문제가 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지 문제 될 게 없는지 상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