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 관련...


제가 16살때 쯤에 태풍 매미로 인해 저희 집이 완전히 부숴졌습니다.

저랑 아빠랑 둘이 살고 있었는데, 큰어머니가 아빠한테 자기가 알아서 한다고, 태풍 피해 보상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집을 새로 지어야 되는데, 있던 집이 땅 소유가 아빠가 팔아 먹었는지, 빚 때문에 넘어갔는지, 지원금 받은걸로는 집을 지을 정도가 안됬습니다. 그래서 큰어머니가 알아보니, 그해 12월 까지인가 집을 안지으면, 지원금이 안나온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큰어머니께서 큰 고모 한테 말해서 대출을 받고 돈을 2000만원 빌려서, 땅을 사고,(땅은 고모 소유) 지원금 나온걸로 집을 지었습니다.(큰 엄마는 지원금 나온거랑 고모한테 빌린돈으로 자기 식당을 할려고 했었습니다.) 그 집에 지분은 제가 2/3 가지고 있고 큰어머니가 1/3 가지고 있습니다. 아빠 말로는 아빠가 신용불량자라서 큰어머니가 1/3 집에 대한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큰어머니가 집을 잘 못 지어서 식당이 안되게 됬습니다. 그래서 큰어머니가 큰고모한테 갚을돈이 많은데, 갚을 능력이 안됬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저희 집 쪽으로 다리가 하나 생긴다고 보상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고모 쪽에서 저한테 지분을 넘기라고 합니다. 아무 보상 없이.. 지원금 조차도..  그래서 제가 지원금은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니, 어차피 자기 땅에 있는 집이니 허물어 버리면 그만이라고 이런식입니다. (큰고모 쪽에서 큰어머니한테 빚 있는거 땜에, 보상을 다 타먹을려는거 같습니다.)그게 법적으로 땅 주인 맘대로 가능한건가요 ? 그리고, 다리가 생기면서 나오는 보상에 대한 권한이 저한테 있는건가요 ? 그리고 큰어머니가 알아서 집 짓는다고 했어 가지고, 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집을 지었었는데,(아빠도 큰어머니가 식당 하려고 했었는지 몰랐다네요) 그 큰 어머니가 고모한테 빌린돈에 대한 이자를 제가 내야 되는건가요 ? 또 보상금이 나오면, 저한테 몇프로 정도, 보상이 나오는건가요 ? 꼭 좀 알려주세요.ㅠㅠ

아, 그리고 아빠가 큰고모한테 1000만원 빌린게 있다는데, 제가 만약 보상을 받으면 그 돈을 제가 갚아야 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