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재산분할
저는 이혼당사자가 아니구 자녀입니다. 올해 스무살이 되었구요, 제가 이런곳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더이상 참을수 없고 아빠의 만행을 보고만 있을수 없어서 입니다. 너무너무 억울하지만 엄마는 소송에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계시고 해봤자 여자만 손해라는 입장이십니다. 저도 그점에서는 마찬가지로 두렵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있다가는 합의이혼을 하게되도 엄마가 저희 두자녀를 껴안고 위자료나 재산도 하나도 분할받지못하고 쫓겨나는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빠는 이 이혼에대한 모든책임을 물어야합니다.
그럼 이제 이혼의 사유를 적겠습니다. 아빠는 술을 먹으면 가족들에게 평소하지않는 욕설과 가전제품던지기 등 만행을 합니다.그리고 항상 다시는 이런일이 없겠다고 약속하고 2개월정도 지나면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2년전에 우리가족은 아빠와 1년 반정도 한집에살면서 서로 쳐다도 안볼정도로 아빠가 우리엄마와 남동생에게 끼친 스트레스와 공포 그리고 몰상식한행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빠가 손이 발이되게 빌어 2011년 6월 다시한번 이런일이 일어나면 집을 넘기고 재산을 반을 나눠 아빠가 사라지겠다고 분명약속했습니다.
그런데 금요일에 또 그런 만행을 했습니다. 차마 가슴이아파서 어떤짓을 했는지 자세히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저는 절대로 아빠를 용서 할수없습니다. 서로 합의이혼은 할껀데,, 문제는 재산분할입니다. 완전 고리타분한 생각을 가져서 재산분할이라는 개념을 모릅니다.
아, 저희 엄마는 주부로 20년 살으셨습니다. 아빠는 공무원이고요.
우리 엄마, 저 ,남동생.. 재산분할을 꼭 받아야합니다. 그리고 아빠는 이혼해줄테니 니네가 나가라. 이런 식입니다. 도데체 어디로나가라는건지... 우리가족 재산분할 가능한가요? 그리고 위자료도 청구가능한가요? 금요일에했던 행동 짧은 동영과 사진이있긴한데..그리구 아마 거의 모든 재산이 아빠명의로 되어있을겁니다. 그리고 변호사 선임하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도와주나요? 그리고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궁금합니다. 아!그리고재산분할 소송은 이혼하구 나서 신청하는건가요..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우리가족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