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요청드립니다.


결혼8년차 남1여1 남매를둔 아빠 입니다.
주식으로인해 빚이 많이 늘었습니다.
와이프는 그로인해 개인회생 등록되어있는상태이고요...
저도 이리저리 금융 대출로 빚이 좀 많습니다.
바람피거나, 밖에서 유흥비지출이나 그런거 없었습니다.
회사,집...나름 성실히 일하면서 유지하고 있던 와중에, 와이프도 할수없이 일을하게되고, 낮에도 일하고, 밤에도 아르바이트로 일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던중, 술마시고 아침에 들어오는일도 비일비재해지고, 문득 잠결에 남자한테 사랑한다고 장난식으로 통화하는 내용도 들었습니다. 워낙 털털하고, 제 친구들 한테도 그러는 성격이라....한번 크게 싸우고는 넘어갔습니다.
이후로도 무언가 트러블이 생겨 싸울때면, 결국엔 돈때문에 이리되었다...모두 제탓이다라고 말을 돌리고 무마를 합니다.
원인제공은 제가 주식을 잘못해서 그리된게 맞으니, 항상 참고서 스스로 삮히기를 반복하다가, 이번에 또 싸움이 나서 이혼을 하자고 나오길래...그러기로 했습니다.
현재 제 명의의 개인사업자를 운영하고 있으나, 실제 운영은 저희 형이 하고, 저는 실무위주로만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입은 월 600만원으로, 1년반 전에 형에게 무릎꿇고 부탁해서 조정한 월급액수입니다.
금융쪽 상환금이 월 300정도 되고 (총 3,600만원), 카드결제금액은 매월 현금서비스포함 500만원정도 , 부동산이나 차량은 없습니다. 현재 거주중인 집 보증금은 500만원으로 월세 75만원 입니다. (사업자명의로도 5,000만원... 빚이외에는 재산이없습니다.)
와이프가 개인빚도 꽤 많고 (4,000만원정도) 이걸 이혼할때 변제하라고 하는거 같은데, 그럴능력이 되지를 않는지라...
이경우 소송으로 위자료를 떼인다면, 어느정도나 되게될지요...

들리는 소리에는 제 명의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언가 법무사와 계획중이라는거 같은데...

최악의 경우 어떻게까지 될지....답변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