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신발을 분실했습니다.


제목대로 헬스장에서 신발을 분실했습니다.
운동을 끝내고 씻기위해 탈의실에 갔습니다. 탈의실에 들어가면 신발 벗는 곳이 있고 신발장이 있습니다. 따로 신발장에 넣어두진 않고 그냥 평소처럼, 모두가 하는 것 처럼 벗어서 한쪽에 슥 밀어넣고 볼일을 봤죠. 
가끔 누군가가 신발들을 정리해서 신발장에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가려고 신발장을 봤는데 신발들이 모두 신발장에 넣어져있길래 그런 경우인갑다 하여 신발장에서 신발을 찾아 꺼내들었습니다. 그런데 제 신발이 아니라 비슷하게 생긴 운동화더군요.
그래서 그 운동화는 제자리에 넣고 카운터에 이야기를 했습니다. 아마도 운동화을 착각해서 바꿔갔나 싶다라구요. 씨씨티비는 경찰을 불러야지만 확인이 된다고 우선은 기다려보자고 했습니다. 그리고 헬스장에서 운동화 사진과 함께 공고문도 붙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틀뒤인가 삼일 뒤인가 공고문이 떼져있길래 제 운동화를 찾았나 싶어 물어봤습니다. 얼마전에 다른 분실 운동화를 찾았는데 그 운동화 인줄 알고 공고를 내렸다는 거에요.  그래서 다시 붙이면 안되겠냐 하니 어짜피 붙여도 못찾는다 cctv를 봐도 같다면서 이주만 더 기다려 보라는 말이 돌아왔습니다. 그때까지도 제 운동화와 비슷한 운동화(바꿔간 사람의 운동화로 추정되는 것)는 그자리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무작정 기다리고 있는데 벌써 기다린지 이주가 다되어가요.
Cctv를 봐도 못찾는다면서 보여주기를 꺼려하고 찾기도 힘들다고 하는데… 그냥 똥밟은 셈 치고 넘어가야하는 걸까요?? 헬스장 측에서는 찾아주려는 노력도 없고 비슷한 운동화(바꿔간 사람의 운동화로 추정되는 것)도 치웠습니다.
Cctv는 2주만 보관되는 것인가요?  이런경우 헬스장 책임은 없는 것인가요? 아니면 모두 제 책임인건가요..? 그냥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