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다세대주택) 주차권리에 대해 상담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빌라에 거주하고 있고 자가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빌라는 총 16가구고 주차 가능대수는 16자리입니다만 장애인차량구역 1자리와 경차구역 2구역, 주차가 너무 힘들어 모두가 포기하는 자리 1곳이 포함이 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사용 가능한 13~14자리 정도 됩니다.
그전에는 지정주차제로 제가 집을 사기 전에도 전 집주인에게 지정주차제로 설명듣고 집을 구매했습니다.

빌라 가구 수에 비해 가능대수는 적었지만 제가 집을 구매했던 당시에는 차량이 없는 가구가 많았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되어도 문제가 없었는데
문제는 제가 거주하고 2년이 지난 후부터 새로 이사온 전세 세입자들 중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가구수들이 많아지면서 거주민들간에 다툼이 생겨
지정주차제 -> 자유주차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거의 강압적으로 총무가 밀어붙이는 바람에 제 의견은 묵살되었지요.

이후 저는 제 주차자리가 확보되지 못할까 전전긍긍하며 퇴근하고 칼퇴하고 집에 돌아와도 제 자리가 없어 근처를 빙빙 돌며 겨우 주차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모두 빌라촌이라 가뜩이나 주차난이 심한 곳인데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정말 이만저만도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여쭤보고 싶은 건 저는 자가로 이곳에 살고 있고 이 집을 구매했을때는 주차지분도 구매한거라고 생각이 들어 세입자가 아닌 자가보유자는 지정주차제로 제 주차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