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료 및 양육비에 대해 알려주세요


전 현재 전업주부입니다..
신랑은 현재 회사원으로 195만원의급여를 받고있고..
집은전액신랑이해왔습니다..
저희는 결혼전 동거를하였고 동거전부터 모은 저의 자산금액은오천만원입니다.
현재 신랑은 제가 모은 돈에 대해 권리를행사하고있습니다..
결혼전신랑차를바꾸면서제가돈을해주었고전그조건으로결혼전에빌려준돈이니 나중에 갚으라고하였습니다..제가일하는 동안은 서로 각자월급관리를 하였고. 신랑은 월급을 모아 차량값을 주었습니다..저 오천만원은 저의급여에 대한 저축액과 차랑값에 대한것인데..같이 모은 자산이라고 우기고 있어요..
그리고 2011년 5월부터 전 전업주부가 되었고 신랑월급으로 저축을 하면서 아이를 키웠습니다..
그 금액이 천오백정도 되는데 신랑은 그 돈에대해선 제가 권리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제가 이혼을 하려고 하는 이유는 신랑의 잦은 외박과 거짓말입니다..신랑은 근무시간이 딱히 정해져 있는 일이 아닙니다..그걸 핑계로 늘 일이 바쁘다고 거짓말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 유흥을 즐겼습니다..그리고 나서 아침에 회사에 가서 늘 야근을 하다 깜빡 회사에서 잤다고 거짓말을 하고 저를 속였습니다..
전 그래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더이상 혼인관계가 힘들듯하여 이혼을 얘기했지만 다시는 안그런다고 하고선 얼마지나지 않아 다시 똑같은 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첫째아이와 뱃속의 아이 둘다 제가 키우길 원하고 양육비 및 위자료를 받고싶습니다..
지금 신랑은 위자료도 줄수 없으며 집도 나가라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전 제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단순히 이혼을 요구한다는 이유로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나가야 하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전 재산에 대한 요구를 할수 없는건가요??
그리고 둘째아이에 대한 친권을 포기한다고 합니다..그러면 양육비는 받을수 없는건가요??
전 첫째에 대한 친권도 제가 갖고싶습니다..하지만 제가 지금 출산을 앞두고 있고 경제력이 없다보니 양육능력이 없습니다..그래서 양육비또한 신랑한테 받아야 하는데 이런경우 어찌해야하나요??제가 나중에 경제력이 생기면 친권또한 가지고 있나요??
글이 너무 뒤죽박죽이라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