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칼을 던졌습니다. > 공개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Korean
  • English

공개게시판

아버지가 칼을 던졌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ggaa
댓글 1건 조회 200회 작성일 25-01-16 20:26

본문

성 별 :


연령대 : 대

어렸을때부터 아버지한테 정말 죽도록 맞고 살았습니다. 어머니도 형도 마찬가집니다.
그러다 제가 초등학교 시절 어머니가 온몸에 피멍이 나도록 맞았고 칼도 던져서 고소하려던 참에 저희 어머니가 형과 저를 아빠없는 사람으로 키우기 싫어서 딱 한번만 참았습니다.
그 일로 아버지가가 어머니에게 고소당할뻔  해서 그 이후로 그렇게 심한 폭력은 하지 않고 집에서 소리 지르고 온갖 물건을 부수는 방식으로 위협했습니다. 증거를 최대한 남기지 않는 방식으로요. 일년에 5번정도는 이랬던것 같습니다. 문제는 화난 이유를 저희가 모르겠다는 겁니다. 너무나 부정적인 사고를 갖고 사는 사람이라 자기혼자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화를 더 내 표출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경제적인 기둥이라 제대로 된 반항도 고소도 이혼도 못하고 이때까지 쭉 버티며 살아왔습니다.
그렇게  20대가 된 오늘, 일이 터졌습니다. 우리는 전혀 그럴 의도가 없었고 아무런 부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았지만 아버지가 소리를 엄청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러다가 일이 나겠다 싶어서 제가 말리러 갔습니다.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거라고. 그 말을 듣더니 엄청 흥분을 해서  주먹으로 제 가슴을 가격하고 밀쳐서 저도 놀라서 밀쳤습니다. 그러더니 의자를 집어던져서 의자 부서지고, 그런걸로도 모자라서 식칼을 들고 오더니 그냥 니 죽고 다같이 죽자 이러면서 위협을 하다가 그 칼을 정말 세게 던졌습니다. 다행이 아무도 맞지 않았고 화장실로 날라갔지만 정말 이런게 제 핏줄이라는게 너무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혐오스럽네요.
지금도 너무 충격이라 제정신을 못차릴것 같습니다. 언제 또 이럴지가 너무 두렵고 힘듭니다. 이러다가 언젠가는 가족 구성원들 중 누군가가 정말 아버지한테 살해당할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정말 이때까지 20년넘게 참아왔지만 더이상 참으면 아무것도 하지못한 제 스스로가 더 혐오스러워질것같아 뭐든지 해보자는 생각으로 질문 해봅니다. 이번에도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안고 참아야 할까요? 아니면 방법이 있을까요? 이 지옥에서 탈출하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상담원님의 댓글

상담원 작성일

올려주신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이 어디십니까? 일단 부친께서 정신과와 관련한 치료가 필요하신 상황으로 보입니다. 경찰에 신고는 하셨는지요? 여러 가지 사유로 가족구성원들이 지금까지 폭력 등의 상황을 묵인하였지만 계속 방치하면 더 큰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니 인근의 가정폭력상담소에 꼭 방문하여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지역이시라면 저희 기관에 꼭 방문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 모두 무료입니다.

더구나 칼을 들고 위협하였다면 이는 긴급임시조치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인데, 임시조치의 내용은 가해자가 집에서 퇴거하는 것, 피해자 및 가족구성원들로부터 100미터 이내로 접근하지 않는 것, 그리고 연락하지 않는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임시조치는 기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일단 성년인 자녀들은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여 사실 준비를 마치셔야 할 것이고, 어머니 역시 배우자와 자녀의 도움 없이 독립하여 살 수 있는 준비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친이 (진단은 받지 않았지만)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면 타인이 하는 이성적인 얘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더욱 폭력적인 행위를 하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가족구성원들도 정신질환이 있는 부친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담도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온라인상담은 귀하가 올려주신 제한적인 내용만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온라인 상담보다는 저희 기관에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저희 기관은 모든 상담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주지를 알려주시면 가까운 지역에 있는 무료법률상담기관을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은 지하철 5호선 신정역 3번 출구로 나와 나오신 반대방향으로 1분정도 걸어오시면 본 상담원 간판이 보입니다. 상담은 그 건물 4층에서 하고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이며, 주간에 상담이 불가능한 분들을 위해 월요일 오후 6-9시 야간상담이 가능합니다.

법률구조법인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
전화 : 02-2697-0155, 3675-0142,0143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

(본원) (우 08020) 서울특별시 양천구 오목로 176(신정동 952-4번지 산호빌딩) 4층 TEL : (02) 2697-0155, 3675-0142, 0143 E-mail : LawQA@naver.com
(교육원) (우 08020) 서울특별시 양천구 오목로 176(신정동 952-4번지 산호빌딩) 2층 TEL : (02) 2646-1611

Copyright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 All rights Reserved.